Korea Productivity Association

회장님 인사말




프로보노(Pro Bono) 한국생산성학회를 추구하면서

존경하는 한국생산성학회 회원 여러분
,


안녕하십니까?

2019년에 한국생산성학회 회원님들을 섬길 한양대학교 이창원 교수입니다. 회원 여러분의 성원과 역대 회장님들이 학회를 잘 이끌어 오신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리며, 올 한 해 학회의 위상과 명예를 드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단법인 한국생산성학회(Korea Productivity Association: KPA)생산성에 관련된 학술연구의 진흥’, ‘생산성 향상을 위한 산학연계의 확립등을 목적으로 1985622일에 설립되어 오랜 전통과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메이저 학회입니다. 20191월 현재 학계, 업계, 연구계의 개인 및 법인 회원이 1,000명이 넘어 명실상부한 선도학회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생산성은 개인과 기업의 성장뿐만 아니라 국가의 경제 발전, 4차 산업혁명의 성패에도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한국생산성학회(KPA)는 한국생산성본부(KPC),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 산업연구원(KIET), 서울산업진흥원(SBA), 성남산업진흥재단 등 유관 기관과 긴밀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생산성에 대한 폭넓은 연구 수행, 산학 협력, 정책 제안 등을 통해 우리나라 개인과 기업 및 국가의 생산성 향상과 정책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국생산성학회는 매년 정기 학술대회 5회와 비정기 학술대회 2회 이상 등 7회 이상의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 매년 2월 경제학공동학술대회에 참여하며, 매년 8월 경영학 공동학술대회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체적으로 매년 5월에 춘계학술대회를, 여름에 국제학술대회, 11월에는 춘계학술대회를 열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에는 국제생산성학회 학술대회도 열립니다.

한국생산성학회는 생산성논집’(영문 명칭: Productivity Review)이라는 학회지(KCI 등재지) 4(3, 6, 9, 12월) 발행중이며, 2019년에 제33권을 발행합니다. 생산성과 관련된 경제학?경영학?공학 등 다양한 분야 연구 결과의 투고를 환영하며, 투고 논문 작성 요령 등은 학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됩니다.

 

한국생산성학회는 대한민국 산업현장에서 생산성 혁신을 추구하여 성과를 내고 있는 우수 기업과 기관의 최고경영자를 선정해 매년 생산성 CEO 대상을 수여하고 있습니. 한국생산성학회는 여러 위원회를 두고 있으며, 2019년에는 보다 국제협력 및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섬기고 나누며 봉사를 통해 사회공헌에 힘쓰고자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국제협력위원회 및 프로보노(Pro Bono)위원회를 신설하여 생산성 관련 패러다임 전환을 모색하기 위하여 노력하고자 합니다. 

 

학회는 회원 여러분들의 동참과 동행을 통해 가능하오니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2019년 한국생산성학회 34대 회장 이창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