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Productivity Association

공지사항



제목
㈔한국생산성학회, 호치민경제대학교와 하계학술대회 및 양해각서 체결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83
등록일시
2019-09-06
첨부파일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662337


“한국의 생산성 향상 방안, 베트남 현지에 전수”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한국생산성학회(KPA, 회장 이창원 한양대 교수)가 지난 24일 호치민경제대학교(UEH)와 양해각서(MOU)를 맺고 상호협력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두 기관은 베트남과 호치민에 근거를 두고 활동하고 있는 경제기관들과 기업들의 생산성 향상을 통한 경제발전 및 산업발전을 위해 공동연구소를 설립해 연구·교육 활동을 진행키로 했다.

또한 현지 기업들의 경영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필요한 컨설팅, 리더십 및 품질 관리, 경영 애로이슈 해결, 시장조사, 생산성 지표개발 및 생산성 향상 연구 활동 등 다양한 협력 활동을 하기로 약속했다.


이 같은 활동을 구체적으로 실행하고 전담연구소 설립을 위해 이창원 회장(한양대 교수)과 문형남 전임회장(숙명여대 교수), 박명규 생산성학회 4차산업혁명위원회 공동위원장(평택대 교수) 등이 한국 측 위원단으로 활동을 하기로 했다.

이들은 공식적인 연구소 설립을 위한 실행위원회(Committee of Practice, CoP) 준비를 추진하기로 했다.

UEH는 베트남에서 경제 관련 분야 최고의 대학으로 8개의 캠퍼스와 약 3만명의 학생들로 구성돼 있다. 학회와 해외 대학이 MOU를 맺고 공동협력을 위한 MOU 체결을 하는 것은 흔하지 않은 경우다.

이날 거행된 상호협력 MOU 조인식에는 KPA(이창원 회장)과 HEU(응웬동폭 총장)이 직접 참여했고, 양기관 20여명의 전문분야별 대학교수들이 참여했다.

출처 : 천지일보(http://www.newscj.com)